송한준 의장 등 참석...재난 없는 안산만들기 앞장

▲안산소방서는 26일 서장실 및 구조·구급대 앞에서 재난 없는 안전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한 도의원 초청 소방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안산소방서는 5월 26일 서장실 및 구조·구급대 앞에서 재난 없는 안전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한 도의원 초청 소방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위원장, 도시환경위원회 장동일 의원, 기획재정위원회 정승현 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성준모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강태형 의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현삼 의원, 경제노동위원회 원미정, 김지나 의원, 안경욱 안산소방서장, 의용(여성)소방대장과 각 과·팀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일반현황 설명 △‘19년도 소방활동 실적 보고 △‘20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협조당부 △스마트의료지도 시연 △구조장비 시연 및 소방 활동체험 △덕분에 챌린지 동참 △시민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의견 소통 △애로 및 건의사항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송 의장은 "항상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다양한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을 지키기 위해 더욱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경욱 서장은 “이번 간담회는 재난안전 분야 정책 추진사항과 당면 추진업무를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안산시민의 안전을 위해 도의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