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진 대상 지역사회 리더 양성교육 실시
지난달 29일 개강식…7주간 리더교육 진행

▲재)안산충청향우회(회장 박일도)가 충청향우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향후 7주 간 임원 지도자교육을 실시한다.

재)안산충청향우회(회장 박일도)가 충청향우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리더로서의 자신감 향상을 위한 충청향우회 임원 지도자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 지난달 2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향후 7주 간의 강의에 돌입했다.

이번 교육에는 충청향우회 본회의 청년 여성임원과 시군에서 추천한 임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다.

‘재)안산충청향우회’ 측은 향후 7주 동안 스피치의 기초 개념을 이해함과 동시에 의사소통을 통한 자아발견 및 사회자로서의 의전진행 등 실전을 통해 자신감과 당당함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운 리더양성 교육을 통해서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역할을 자신 있게 수행하고 충청향우회의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향후회 측은 기대하고 있다.

충청향우회 임원 지도자 교육을 기획한 김철진 정책부회장은 “각 시군에서 활동하는 임원들에게 리더십 교육을 진행, 좀 더 당당하게 지역사회와 충청향우회에 참여하는 멋진 모습을 기대한다”며 “숨 쉬는 모든 이들에게 비전을 목표로 하는 SMT 전문교육원과 협력해 7주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리더양성 과정에 참여한 충청향우회 임원들은 향우회에서 “무료로 좋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준 향우회 측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교육과정을 마친 뒤 지역사회와 충청향우회 그리고 시군민회에서 더 새로운 리더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