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최종보고 회가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련부서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산시 일대 및 안산 문화광장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역대 최다 총 17개 국가가 참가 하며 이중 8개국이 아시아 국가로서 유럽의 정통 거리극과 아시아의 역동 적이고 새로운 공연을 적절히 배치했 다.
말레이시아·캄보디아·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공연이 준비돼 기존과 차별 화된 거리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안산국제거리극 축제는 안산에 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작지원 작품인 안산 리서치 2편을 포함해 국내외 공식참가작 11편, 신진예술가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ASAF프린지 6편이 등장한다.
또한 광대의 도시 12편, 무경계 지대 7편으로 구성된 공연 프로그램과 시민 들의 참여를 통해 만들어지는 도시 놀이터, 시민 버전 4.0 등의 기획 프로그 램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 이다.
환경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이번 축제는 축제기간 동안 '필(必) 환경'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생분해 봉투를 현장에서 배포한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여 환경에 대한 시 민들의 의식을 깨우고 환경보호 노력을 함께 한다.
특히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이트 명칭을 개편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문화다양성이 라는 안산의 특색을 축제에 녹여내고, 또한 아시아의 새로운 공연을 만나볼수 있게 많은 준비를 했다"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관객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주문했다. 올해로 열다섯 번째로 열리는 안산 국제 거리극 축제는 지역 대표 공연예 술제 및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6년 연속 선정돼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전에 안산 국제 거리극 축제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프리 프로그램은 내달 1일과 2일에 선부 광장과 상록수역 앞 광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