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박순자 국회 국토위원장 등 지역 유력인사 총출동

안산시와 경기도를 이끄는 수장들 2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제33회 ‘안산시민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 사진은 시민의날 기념식에 참석한 안산시와 경기도의 수장들 모습. 사진 맨 오른쪽부터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 윤화섭 안산시장. 사진=오만학 기자

2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제33회 ‘안산시민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 박순자 국회 국토위원장, 김철민 국회의원 등 지역 유력 정치인 및 시민 700여명이 참석했다.

안산시 홍보 동영상 상영으로 시작된 행사는 김봉식 안산문화원장이 시민헌장을 낭독한 후 윤화섭 시장의 기념사로 이어졌다.

축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시작으로 안산시 자매결연 도시의 단체장들까지 참여했으며, 동영상 등을 통해 축하의 메시지들을 전달했다.

이어 경기도민상, 안산시문화상, 최용신 봉사상, 안산시 중소기업대상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과 기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시민 45명에게는 모범시민상이라는 이름으로 각각 표창장이 수여됐다.

윤화섭 시장은 기념사에서 “시 승격 이후 시민과 함께 이뤄낸 눈부신 성장을 계속 이어가 누구나 살고 싶고, 누구나 정착하고 싶은 살맛나는 안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